[세미나]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저희 CEP TECH가  7월 16일 분당에 있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세미나를 진행 했습니다. 환자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활용 될 수 있는 3D 프린터의 방식 별 활용 사례 라는 내용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 교수님들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비대면 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희 CEP TECH가 의료분야의 많은 케이스 스터디를 가지고 있어 , 많은 의료진분들께 알릴 수 있어서  좋은 자리였습니다. ‘다품종 소량 생산’ 과 가장 잘 어울리는 3D 프린팅은 의료 분야에서 점차 많이 활용 되고 있습니다. 환자의 진단용 모델부터 수술용 가이드, 임플란트 직접 제작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활용 사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샘플들과 브로셔도 준비 되어 보실 수 있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


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실제 장기 모형을 파트로 제작한 샘풀입니다.


병원에서 사용하시는 3D 프린터 샘플들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실제 환자의 CT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매우 정확한 실제 모형을 만들 수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해냅니다. 치과나 정형외과 ,성형외과 ,외과등 많은 진료활동에서  활발하게 진행하고 계십니다.


수술용 가이드와 골반뼈 관절에 사용하는 임플란트 사진입니다. 교수님들께서 만들어 주신 데이터를 이용합니다.




실제 환자 신체에 삽입되는 다양한 임플란트용 파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 사고로 두개가 함몰 되신 환자분들에게도 맞춤형 개인 디자인으로 보다 수준 높은 치료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의료용 3D 프린터 제작물들은 더욱 더 발전하리라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