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Anomalisa는 이전의 영화들과는 달랐습니다.
이 영화에서 구현된 풍부한 인간성은 3D Systems의 ProJet CJP 660의 고해상도 3D 컬러 프린팅을 통해 가능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Burbank에 있는 풀서비스 프로덕션 회사인 Starburns Industries는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주름, 미소, 찡그림, 걱정, 눈밑 주머니와 같은 디테일한 표정을 가진 수천개의 얼굴들을 제작했습니다.
미적 가치가 생산성을 충족 시키다.
지난 몇 년간, 3D 프린팅이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만들기 어려운 프로토타입과 소품제작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영화 산업에서 보편화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제작되는 파트의 엄청난 양과, 감성적인 영역의 면에서 Anomalisa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3D 프린팅 사용에서 새로운 전례를 형성 했습니다.
Anomalisa의 공동 감독인 Duke Johnson은 캐릭터 내면의 감정과 디테일성을 표현하기 위해 3D 프린팅을 사용했습니다.
ProJet CJP 660이 캐릭터에 가져다 준 심미적 가치는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졌습니다. ProJet 660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사실적인 색감을 구현합니다. ProJet CJP660은 팔레트의 변화 없이 한번에 플컬러 3D 프린팅 모델을 제작 합니다. 최대 254x381x20xmm 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Starburns가 표정이 다른 수십개의 얼굴을 몇시간 안에 한번의 장비 운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수천개의 표정들
Starburn은 Anomalisa를 위한 3개의 기본적인 머리 디자인을 했습니다.
각 하나씩은 주인공 캐릭터인 Michael과 Lisa 를 위한 것이었고, 다른 것들은 “world face”라 불리는 혼합적인 얼굴들이었는데, 20명 이상의 Starburns 직원들의 얼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었습니다. World face 는 Michael과 Lisa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에 쓰였습니다.
캐릭터들의 얼굴은 위쪽과 아래쪽 면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수천개의 표정이 디자인되고, 프린팅 되었습니다. 이것은 제작자가 촬영해야 할 장면들을 위한 거의 모든 가능한 표정들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언제든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얼굴을 제작 했습니다. 적절한 미소를 띈 표정을 적용하기 위해 여러 개의 얼굴 모형이 필요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Lafata가 말했습니다.
표정과 느낌(질감)을 유지하는 것
디지털 에어브러싱이 없이 위아래 얼굴들의 라인이 .제자리에 있도록 하기 위해 의식적인 선택이 이루어 졌습니다. Startuns의 Executive Producer인 Jame A. Fino는 America website의 Producer’s Guild에 나온 기사에 언급된 걸정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최근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은 보통 그 라인들을 디지털로 지우지만, Anomalisa에서는 그런 방법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삭제하는 것 보다도, 이음새가 영화에서 보여지는 것이 놀라운 예술성의 미묘한 징조로 작용합니다. Mekado Murphy가 쓴 New York Times의 기사에서, 공동 감독인 Kaufman은
“우리는 이것이 스톱 모션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싶지 알았습니다. 우리는 애니메이터의 보이지 않는 존재감을 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arburn은 또한 캐릭터의 얼굴에 최소한의 후처리를 해서 ProJet 660에서 나온 모양과 느낌(질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다시 말해, 이것은 감독의 선호 사항이었습니다.
“우리는 사실주의에 입각해 굉장히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3D 프린팅을 사용했고, 핸드 페인팅으로는 질감이나 컬러의 차이를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3D 프린팅이 좋은 질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주었고, 심미적으로도 훌륭했으며, 시간도 많이 단축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라고 Starbuns의 Puppet Supervisor인 Caroline Kastelic이 Indiewire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영화 Anomalisa는 이전의 영화들과는 달랐습니다.
이 영화에서 구현된 풍부한 인간성은 3D Systems의 ProJet CJP 660의 고해상도 3D 컬러 프린팅을 통해 가능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Burbank에 있는 풀서비스 프로덕션 회사인 Starburns Industries는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주름, 미소, 찡그림, 걱정, 눈밑 주머니와 같은 디테일한 표정을 가진 수천개의 얼굴들을 제작했습니다.
미적 가치가 생산성을 충족 시키다.
지난 몇 년간, 3D 프린팅이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만들기 어려운 프로토타입과 소품제작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영화 산업에서 보편화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제작되는 파트의 엄청난 양과, 감성적인 영역의 면에서 Anomalisa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3D 프린팅 사용에서 새로운 전례를 형성 했습니다.
Anomalisa의 공동 감독인 Duke Johnson은 캐릭터 내면의 감정과 디테일성을 표현하기 위해 3D 프린팅을 사용했습니다.
ProJet CJP 660이 캐릭터에 가져다 준 심미적 가치는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졌습니다. ProJet 660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사실적인 색감을 구현합니다. ProJet CJP660은 팔레트의 변화 없이 한번에 플컬러 3D 프린팅 모델을 제작 합니다. 최대 254x381x20xmm 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Starburns가 표정이 다른 수십개의 얼굴을 몇시간 안에 한번의 장비 운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수천개의 표정들
Starburn은 Anomalisa를 위한 3개의 기본적인 머리 디자인을 했습니다.
각 하나씩은 주인공 캐릭터인 Michael과 Lisa 를 위한 것이었고, 다른 것들은 “world face”라 불리는 혼합적인 얼굴들이었는데, 20명 이상의 Starburns 직원들의 얼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었습니다. World face 는 Michael과 Lisa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에 쓰였습니다.
캐릭터들의 얼굴은 위쪽과 아래쪽 면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수천개의 표정이 디자인되고, 프린팅 되었습니다. 이것은 제작자가 촬영해야 할 장면들을 위한 거의 모든 가능한 표정들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언제든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얼굴을 제작 했습니다. 적절한 미소를 띈 표정을 적용하기 위해 여러 개의 얼굴 모형이 필요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Lafata가 말했습니다.
표정과 느낌(질감)을 유지하는 것
디지털 에어브러싱이 없이 위아래 얼굴들의 라인이 .제자리에 있도록 하기 위해 의식적인 선택이 이루어 졌습니다. Startuns의 Executive Producer인 Jame A. Fino는 America website의 Producer’s Guild에 나온 기사에 언급된 걸정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최근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은 보통 그 라인들을 디지털로 지우지만, Anomalisa에서는 그런 방법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삭제하는 것 보다도, 이음새가 영화에서 보여지는 것이 놀라운 예술성의 미묘한 징조로 작용합니다. Mekado Murphy가 쓴 New York Times의 기사에서, 공동 감독인 Kaufman은
“우리는 이것이 스톱 모션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싶지 알았습니다. 우리는 애니메이터의 보이지 않는 존재감을 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tarburn은 또한 캐릭터의 얼굴에 최소한의 후처리를 해서 ProJet 660에서 나온 모양과 느낌(질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다시 말해, 이것은 감독의 선호 사항이었습니다.
“우리는 사실주의에 입각해 굉장히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3D 프린팅을 사용했고, 핸드 페인팅으로는 질감이나 컬러의 차이를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3D 프린팅이 좋은 질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주었고, 심미적으로도 훌륭했으며, 시간도 많이 단축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라고 Starbuns의 Puppet Supervisor인 Caroline Kastelic이 Indiewire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